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로카드 5번 <교황> 카드의 성격과 연애 운˙사업˙금전운 / 5. The Hierophant

by 패롯 2020. 11. 4.
728x90

 

메이저 아르카나 5번카드 The Hierophant ( 교황 )

 

 

메이저 아르카나 5번 <교황>는 사람들을 이끄는 정신적 지도자이며, 종교의 최고 권력자입니다.

 

종교라는 정신적 믿음 아래에 모인 사람들에게 도덕을 가르쳐 올바른 길을 가도록 이끌면서, 많은 이들의 존경과 신뢰를 받는 존재이지만 그의 뒤 회색빛 감도는 배경과 막다른 벽은 어쩌면 그러한 그의 종교적 권위와 신뢰를 이용하는 세속적인 모습이 숨어있을지도 모르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키워드로는

사람들을 이끄는 정신적인 지도자, 대외적 관계 중시, 필요에 의한 연합, 제휴, 동맹, 권위적인, 규율과 규칙

,중재자, 보수적인, 명예, 이해심, 교육 등이 있습니다 

 

 

 


 

5 의 의미

5 - 안정감으로부터 벗어난 변화, 진보의 의미, 성장, 이중성, 통합, 갈등의 시작

 

타로카드 5번 <교황>의 숫자 5는 안정적 질서를 가지고 있던 숫자 4에서 벗어나서 변화, 진보, 성장의 뜻을 의미하는 숫자입니다. 여성을 상징하는 숫자 2와 남성을 상징하는 숫자 3의 결합으로 연합과 제휴를 의미하며 결합함으로써 오는 변화와 갈등, 분열도 함께 의미합니다.

 

 


 

타로카드 그림의 요소

 

권위적이며 규칙과 도덕을 가르치는

정신적인 지도자

 

두 명의 신부에게 축복을 내리는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는 도덕을 바탕으로 하여 신뢰와 유대감을 높이는 인물입니다.


삼위일체(성부, 성자, 성령)을 가리키는 오른손의 손짓과 왼손에 든 삼중 십자가와 삼단 금관 붉은 옷 가운데 십자가 등 모두 삼위일체를 뜻합니다. 그러한 교황 앞에는 장미와 백합이 그려진 사제 둘이 자세를 낮추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아하니 종교라는 믿음 아래에 서로 다른 두 성격의 사람을 하나로 연합시키며 그러한 사람들 위에 앉아있는 것을 보아하니 종교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으며 철저한 수직관계도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는 한 나라의 정신적인 지주에 역할인데요.

 

카드에 그림을 보자면 어디선가 보았던 배경이 다시 등장하는데 바로 2번 <여사제> 카드에서 나왔던 두 개의 흑백 기둥과 비슷한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흑백의 뚜렷함과 달리 모호한 회색빛을 감돌고 있으며 있습니다.

 

 

과거에 교황의 위치는 지금과 달리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십자군 전쟁으로 인한 권위 하락과 15세기에 성 베드로 성당에 건설비를 모으기 위해 면죄부를 파는 등에 모습에서 사람들에게 신뢰받는 도덕적인 모습과는 다른 세속적인 모습에 '이중성'이라는 키워드가 나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여사제>카드에서 나왔던 흑백 기둥은 선과 악을 명확히 표현하던 것과 달리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는 회색으로 그리면서 선과 악이 모호하다 = 선과 악이 공존한다는 이미지로 교황을 비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교황>카드의 성격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는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사람을 의미하면서 남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주면서 주변 갈등이나 문제를 중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인지 돈보다는 명예 운이 더 높아 보입니다만 그건 겉으로 없는 척하는 것이고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데 그러한 모습을 숨기고 있을지도 모르는 겉과 속이 다른 이중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만사에 심사숙고하고 이해심이 많고 친절하며 지혜도 있어 보이지만, 

고지식한 모습도 있으면서 보수적이고 고집도 센 오지랖 넓은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겉과 속이 다르게 보여야 한다는 가면 아래 자신에 마음은 편하지 않음에도, 주변에 다른 것을 생각해야 될 입장이고 그 문제를 중재해야 한다는 입장 때문에 자기도 힘들지만 남들도 신경 써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성격은 겉으론 편해 보여도 속은 매우 힘들 수 있으며 민감하고 상처를 잘 받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정방향 

사회 규범을 지키면서 타인을 존중하고 받아들이며, 이를 바탕으로 신뢰와 유대감을 높이는 정신적인 지주.

 

 역방향 

사회 규범을 무시하면서 상대의 약점을 잡거나 유대감을 이용하여 신뢰를 저버리는 행동을 하는 위선자

 

 


 

 

 타로카드 5번 <교황> 연애 운 

 

 정방향 

<교황>카드가 연애 시작 전에 나온다면 결혼을 전제로 하는 만남, 친절하고 이해심 많은 사람과의 만남이 예상됩니다. 지인을 통해서 소개받을 수도 있습니다.

 

연애 중이라면 편안하고 정신적으로 의지가 되는 사랑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결혼을 생각한다면 권위적이면서 고지식한 재미없는 사람이지만 가정적인 사람으로 보입니다. 

 

 

 역방향 

<교황>카드가 역방향으로 나온다면 지인의 소개로 얼떨 결에 사귀게 되거나. 오지랖 많은 사람과의 연애 운이 있습니다.

 

연애 중이라면 고지식하고 재미없는 면에서 연애가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겉과 속이 다른 모습에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결혼을 생각한다면, 한 쪽이 보수적이고 이기적인 성향으로 갈등이 있거나 상대방에 속을 알 수 없어서 답답해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업 · 대인관계 

 

 정방향 

신뢰 관계로 이루어진 일을 하면서 긍정적인 거래 성사가 보입니다. / 주변 사람들에게서 끈끈한 신뢰관계 및 정신적인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 근면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에 모든 걸 믿고 맡길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윗 사람에게 인정받아 승진운이 있습니다.

 

 

 역방향 

사기를 통해 신용을 잃을 수 있습니다. / 약속을 지키지 못하며 자신을 가치를 깎아내리는 행동에 신뢰를 저버립니다. / 리더십은 있지만 행동력이 떨어지고, 융통성이 떨어져 바지사장 스타일입니다. / 호의나 선의를 이용합니다. / 취업운이 있으나 연봉이 적은 중소기업에서 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금전운 

 

 정방향 

금전운으로는 돈은 들어오지만 나갈 곳이 많기에 잘 모으지 못합니다. / 안정적인 상태를 원하지만 누군가에게 잘 베풀기 때문에 금전운으로써 이 카드가 나온다면 좋지 않습니다. / 금전적으로 도와주는 귀인이 나타납니다.

 

 

 역방향 

들어오는 돈에 비해 나가는 돈이 많아 돈을 구하러 다닙니다. / 무리한 투자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빌린 돈을 받더라도 다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아르카나 5번카드 The Hierophant ( 교황 ) 

728x90

댓글